슬기로운 집콕 생활 - ‘방콕 취미편’

김현지 기자l등록2020.06.11 15:32l승인2020.06.11 15:3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잠잠해지던 코로나 19가 이태원을 시작으로 학원, 물류센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퍼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생활을 하면서 넷플릭스 시청, 게임, 드라마 시청 등 디지털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나우앤서베이가 직장인 패널 10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코로나 19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떻게 되셨나요?’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많이 늘어났다(51%)’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다.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쳐있는 여러분을 위해, 저번에 ‘슬기로운 집콕 생활 - 방콕 여행 편’에 이어 이번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 생활 편을 가지고 왔다. 

 마음 편히 어디 나가지도 못하는 이 시점에, 집에서 슬기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 방콕 취미 생활 보러 떠나 볼까? 

▲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 DIY 명화그리기

 코로나 19로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sns에서 DIY 명화 그리기가 유행을 했다. DIY 명화 그리기 세트에는 물감, 붓 그리고 색칠 할 수 있도록 번호가 새겨져 있는 캔버스가 들어있다. 유명한 명화들, 고흐와 같이 유명한 화가의 작품들, 아름다운 풍경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작품을 완성하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시간이 잘 가고 완성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직접 그리기에는 어렵지만 번호를 따라가며 색칠해서 나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 (사진출처: 모던 마크라메 이미지 제공)

 ● 펀치 니들키트

 펀치 니들 키트는 실과 펀치니들로 자수 틀에 꼭꼭 찌르기만 해도 멋진 작품이 되는 쉬운 취미생활이다. 키트에는 도안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고 천과 수틀, 니들, 실 등이 들어있다. 실을 꿴 니들을 천에 깊숙이 찔러 넣어주고 간격을 두고 반복하다보면 멋진 작품이 완성된다. 방이나 문에 걸으면 따뜻한 인테리어 소품이 될 수 있다. 


김현지 기자  yis7335@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백산관 307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발행인 : 김선재  |  주간 : 박윤기  |  편집국장 : 정승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영
Copyright © 2020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