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상담소 또래 상담 인터뷰를 하다

정민정 수습기자l등록2021.01.16 17:47l승인2021.01.16 17:4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사진: 정민정 수습기자 제공)

 1.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재대학교 호텔레저경영학과 20학번 김시현입니다.

 2. 또래 상담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번 2020년 대학교에 입학하고 또래 상담을 받기 전까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재학생들과 교류할 기회가 전혀 없었습니다. 코로나19로 친구들과 만남이 줄었기 때문에 집에 있을 때마다 가끔씩 우울할 때도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군입대 예정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번 년도 안에는 학교 재학생들과 교류할 기회를 갖고 싶었습니다. 마침 또래 상담을 진행한다는 글이 올라와서 저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 또래 상담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또래 상담의 가장 큰 장점은 상담을 해 주시는 분이 저와 같은 학교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학교를 다니기 때문에 고민상담뿐만 아니라 평소에 대학생활을 하면서 궁금했던 사소한 것들까지 편하게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같은 학교를 다닌 사람으로서 정확한 답변을 해 주셔서 상담의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상담을 해 주시는 분이 저랑 나이대가 비슷하다는 것도 또래 상담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이대가 비슷해서 공감대가 많았고 상담을 진행할 때 소통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4. 또래 상담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고민이 생겼을 때 찾을 수 있는 사람이 늘었다는 것이 또래 상담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소한 고민을 말해도 진지하게 답변을 해 주시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또래 상담을 많이 찾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 같은 경우에는, 상담을 해 주시는 분이 선배님이셔서 앞으로의 대학 생활에 대한 조언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래 상담은 배재대 학생 상담센터에서 주관하며 절대 비밀보장이 된다. 따라서 고민이 있지만 편하게 털어놓지 못하는 학우들에게 또래 상담을 추천한다.


정민정 수습기자  mando2623@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백산관 307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발행인 : 김선재  |  주간 : 박윤기  |  편집국장 : 정승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영
Copyright © 2021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