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의 토익에 참여하다

김하영 편집국장l등록2021.06.01 00:47l승인2021.06.01 00:4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사진: 구글 제공)

 우리 대학에서는 매년 배재인들을 위한 ‘모의 토익’을 제공한다. 모의 토익은 학기별 2회, 1년에 총 4번 시행하며, 이번 모의 토익은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모의 토익을 응시했던 인문사회대학 김00 학우는 ‘실제 토익을 응시할 때 드는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학생이 모의 토익에 응시하는 것 같다’고 했으며, 경영대학 이00 학우는 ‘실제 토익을 응시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돼 실전에 대비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처럼 코로나 이전, 모의 토익을 대면으로 실시했을 때에는 실제 토익 시험과 같은 분위기에서 모의 토익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이점이었다.

 한편 이번 온라인 모의 토익을 응시했던 문화예술대학 이00 학우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시하고 있는 지금 상황에서 학교에 가지 않고 본가에서도 시험을 볼 수 있어 좋았다’고 했으며, 인문사회대학 김00 학우는 ‘시험장에서 다리를 떨거나 펜을 달각거리는 등의 소음 없이 집에서 혼자 조용히 응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모의 토익이 편리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모의 토익에 응시해본 결과, 간혹 인터넷 연결 불안정으로 연결이 끊길 수도 있다는 말이 있어 걱정됐지만 미리 대비해 수월하게 시험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실제 시험장과 같은 긴장감을 느낄 수는 없었지만, 코로나 19 걱정 없이 안전하게 토익 시험을 대비할 수 있었다.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걱정 없이 모의 토익에 응시할 수 있길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 19로 인한 불편함이 마무리되었으면 한다.


김하영 편집국장  kkhy0326@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영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국제교류관 201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배재미디어센터장 : 박성순  |  조교(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예진  |  편집국장 : 이지수
Copyright © 2023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