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건강하게 맞이해보자!

김하영 편집국장l등록2021.09.29 16:51l승인2021.09.29 17:1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도마동의 헬스장 ELGYM을 이용하는 모습이다. (사진: 김하영 편집국장)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는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쳐있을 배재인들에게 추천한다! 오늘은 코로나 19 이전의 활기찬 일상을 찾고, 위드 코로나 시기를 건강하게 맞이하고 싶을 배재인들을 대신해 헬스장 이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소개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근력, 다이어트, 자세교정, 운동 지도 등을 중점으로 하고 있는 가족 같은 분위기의 도마동 헬스장 ELGYM입니다.

학생들이 헬스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나 헬스의 장점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화장을 하고 예쁜 옷을 차려입고, 독서를 하며 지식을 쌓고, 몸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처럼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도, 나 자신을 가꾸기 위해서도 너무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내 몸을 관리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고 습관을 들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죠.

▲ 도마동의 헬스장 ELGYM을 이용하는 모습이다. (사진: 김하영 편집국장)

 헬스를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여 자신감을 얻으신 분들도 너무 많았고 그분들을 지켜보면서 뿌듯하기도 하고 운동의 중요성을 많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평소 여러 가지 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던 분들이 헬스를 통해 땀을 흘리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도 하고, 평소 기력이나 근력이 없으셨던 분이 운동을 통해서 근력과 지구력도 좋아지고, 면역체계도 많이 좋아지셨습니다.

 이처럼 운동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고, 나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최고로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건강해 보이니 나중에 하겠다는 생각으로 미루지 말고 지금부터 열심히 관리하여 건강도, 자신감도 모두 지키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헬스장 변화에 대해 언급할만한 점이 있을까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영업 제한, 특정 시간 이후 영업 금지, 열 체크, 방명록 작성 등 헬스장에서 시행하지 않았던 것들이 코로나 이후에 많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하고 싶어도 헬스장을 찾기보단 야외나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 해야 하는 점이 제일 힘든 부분이죠….

▲ 거리두기 방침을 적용한 러닝머신 이용을 제한한 모습이다. (사진: 김하영 편집국장)

현재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제한되거나 시행되고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우선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을 해야 하고 일정 거리를 유지해서 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입장 시 열 체크와 방문콜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대전시가 거리두기 3단계를 유지하고 있어서 샤워장 이용과 유니폼 지급이 금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인 러닝머신과 사이클은 한 칸씩 띄워 거리 유지를 하고 있으며, 제한속도는 6.0입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환기를 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3번 이상 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운동을 하고 싶어도 코로나가 무서워 헬스장을 못 가셨던 분이 계신다면 위드 코로나는 정말 좋은 소식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코로나 같은 바이러스는 존재했었고, 앞으로 존재할 것입니다. 제일 사랑하고 제일 가꾸어야 하는 내 몸을 코로나, 아니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바이러스가 생기더라도 지킬 수 있도록 운동을 시작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하루빨리 확실한 코로나 치료제가 나와서 조금이라도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졌으면 합니다. 마음 편하게 마스크 안 쓰고 누굴 만나고 여행도 가고... 코로나 이전에 우리가 누렸던 일상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헬스와 헬스장 이용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ELGYM의 관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위드 코로나를 맞이하며 건강과 자신감을 찾아보는 것을 어떨까. 


김하영 편집국장  kkhy0326@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영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국제교류관 201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배재미디어센터장 : 전영식  |  간사(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예림  |  편집국장 : 유시현
Copyright © 2022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