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가죽사용 문제점

엄승민 기자l등록2022.03.30 22:40l승인2022.03.30 23:0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세상엔 다양한 원단이 존재한다. 천연재료로 만든 원단, 합성재료로 만든 원단 등 다양하다. 그 중 천연재료로 만든 원단 중엔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원단이 존재한다.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원단은 대부분 가격이 비싸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특성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동물 가죽으로 만든 원단을 어떻게 만드는지 잘 모른다. 오늘은 동물가죽이 얻어지는 방법과 동물가죽을 사용했을 때 문제점을 설명 해보려 한다.

▲ 출처: Pinterest

 세상엔 다양한 동물가죽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여우가죽이 어떻게 채취되는지 알려주려고 한다. 여우를 철장에 가두어 키우며 1년 정도 되었을 때 여우를 몽둥이로 때려 죽인다음 가죽을 벗기거나 아니면 살아 있는 상태로 가죽을 벗긴다. 이렇게 쌓인 시체나 살아있는 여우들은 그냥 버려진다. 이렇게 버려진 여우들이 산을 만들정도로 많은 수의 여우들이 가죽이 벗겨진채 살아있거나 죽어있는 상태로 쌓여있다.

 이러한 동물가죽을 채취 할 때의 문제점은 동물가죽을 생산할 때 비윤리적인 방법으로 생산을 하여 소비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우들을 비좁은 철창에 가둬놓는 문제와 살아있는 생물을 죽이거나 산채로 가죽을 벗기는 문제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리고 벗긴 가죽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화학물질을 통해 가방이나 옷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드는데 쓸 수 있는 가죽이 된다. 그러므로 동물 가죽을 사용하는 것이 동물학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환경오염도 일으킬 수 있다는 게 문제이다.

 

 매년 약 7000만 마리의 동물들이 희생된다고 추정된다. 요즘은 비건 가죽, 인조가죽등 다양한 대체품들이 존재한다. 비건 가죽은 여러 유명브랜드에서 동물가죽대신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동물가죽 사용을 줄이고 있기 때문에 동물 학대와 다양한 화학물질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엄승민 기자  djatmdals9@naver.com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국제교류관 201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배재미디어센터장 : 전영식  |  간사(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예림  |  편집국장 : 유시현
Copyright © 2022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