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필대 입후보자 인터뷰

배재미디어센터l등록2018.11.19 16:57l승인2018.11.19 17:2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서재필대 '人Star' 선거운동본부 (사진 = 김나영)

Q. <출마 계기>

임진산(정후보자) : 2017년 정치언론안보학과로 입학을 하면서 바로 과임원을 하게되었다. 제 나이보다 늦게 입학을 하게 되어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고 싶어서 학생회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 2학년 올라갈 때 서재필 단과대 학생회 비서실장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과임원 할 때보다 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서 많은 경험을 하게되었다. 사람들 만나느게 좋고 일하면서 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보람찬 일들을 하게되었다. 좋은 학생회 선배분들 밑에서 많은 일을 배웠고, 학생회 활동을 한만큼 똑같이 임원들을 위해서 노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좋은 기회가 생겨 이번에 제 8대 인스타 서재필대 학생회장으로 입후보하게 됐다.

공태완(부후보자) : 1학년때 단과대학 임원, 2학년때 총학생회 임원직을 수행하였다. 임원직을 하면서 어깨너머로 많이 지켜보고 많은 점을 배울 수 있었다. 내가 직접 학생들을 대변하고 앞장서서 행동하고 싶어서 출마하게 됐다. 학우들의 불편한 사항들을 개선해 주고 즐겁고 재미있었던 기억을 되살려 더 편하고 재밌는 학교생활을 만들어 주고 싶다.

송창영(사무국장 후보자) : 학과에서 학생회를 해보았는데 학생을 대표해서 한다는 것이 정말 어렵고 힘든일이라는 것을 느꼈다. 하지만 그 어렵고 힘든일을 해결해서 학우들을 대표했을 때 부담감보다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고, 조금 더 큰 그룹에서 학우들을 대변해서 나서고 싶었다. 인스타의 슬로건처럼 모든순간을 포착하고 공유, 소통하여 나를 포함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편하고 즐겁게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출마하게 됐다.

 

Q. <주요 공약>

(공약1) : 한 달에 한번 학회장과 여학우 간담회를 따로 진행하면서 학우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원활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공약2) : 값 비싼 교재들로 스트레스를 받을 학우들을 위해 교재를 대여하겠습니다.

(공약3) : 농촌봉사활동을 주최하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추가로 VMS 봉사인증센터 시간도 채울 수 있는 시간을 만들겠습니다.

(공약4) : 전공 이외 관심있는 분야와 학교생활에서 궁금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을 주최하겠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

임진산(정후보자) : 한해동안 단과대 학생회활동을 하면서 무엇이 부족하고 부족한 점을 어떻게 개선해 가는지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서재필 학우여러분들의 불편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공태완(부후보자) : 학교생활이 끝나고 돌이켜 보았을 때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어보겠습니다. 학우 여러분을 먼저 생각하고 학우들편으로 앞장서서 나아가는 서재필대학을 만들겠습니다.

송창영(사무국장 후보자) : 슬로건처럼 학우 여러분이 개인의 색깔이 별처럼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학우 여러분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서재필 학우들의 이야기들을 소통하고 공감하는 서재필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배재미디어센터  pcmc@pcu.ac.kr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백산관 307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발행인 : 김영호  |  주간 : 박윤기  |  편집국장 : 류보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세영
Copyright © 2018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