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입후보자 인터뷰

배재미디어센터l등록2015.11.13 14:18l승인2015.11.13 15: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올인' (사진 = 오준영)

Q. <출마 계기>

▲ 조호정(무역·3) 정후보자 (사진 = 오준영)

조호정 : 원래 학교를 다닐 때는 학생회에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학생회에 입사하면서 활동에 흥미를 느꼈다. 고학년이 되면서 출마 자격을 갖췄다. 리더십을 갖췄다고 생각한다. 잘 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출마했다.
최종호 : 단과대 임원을 하면서 불필요한 것과 개선해야 할 점을 많이 봤다. 학교에 봉사하고 싶었다. 우리 대학을 널리 알리고 싶다.
이한상 : 학과 학생회 일을 했다. 총학생회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보며 저 자리는 어떤 일을 하는 건지 궁금했다. 열심히 해보고 싶어 출마했다.
장순혁 : 예전부터 임원 생활을 했다. 임원 생활 기간, 많은 것을 배우고 리더십도 생겨서 출마하게 됐다.

Q. <주요 공약>

▲ 이한상(영어영문·2) 부후보자 (사진 = 오준영)

조호정 : 주차비 무료화를 추진하려 한다. 원래 무료였다. 업체가 들어오면서 유료가 됐다. 이것을 다시 되돌리고자 한다.
전체 학과 통합 체육대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단과대학 체육대회가 예선이 된다. 한 단과대학 당 2개 학과가 결선에 진출한다. 총 8개 팀으로 체육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USB를 무료로 제공하려 한다.

학교 측과 협의 됐는가?
조호정
: 학교 측과 협의할 예정이다.

몇 개를 생각하고 있는가?
조호정몇 개라고 단정 짓긴 어렵다.
 

▲ 최종호(전자공학·3) 부후보자 (사진 = 오준영)

조호정 : 사물함을 비롯한 시설을 보수하겠다. 풋살장 등 학우들이 많이 쓰는 잔디의 훼손이 심각하다. 또, 작동이 되지 않는 컴퓨터 보수를 계획하고 있다.

학생회비 예·결산안을 공개할 계획이 있는가?
조호정 : 아직 계획된 것은 없다.

 

Q. <등록금 정책>
- 등록금 인하.

조호정 : 1% 정도 내릴 계획을 하고 있다. 예전에 5% 가량 대폭 인하됐다. 현실적으로 크게 낮추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구체적인 지표보다는 최대한 낮출 각오로 추진하겠다.

▲ 장순혁(레저스포츠·2) 사무국장 (사진 = 오준영)

다른 단과대 후보자들의 경우 등록금 인하 여부에 대해 어려울 수도 있다는 입장을 표명한 분도 있었다. 이에 대한 생각을 말해달라.

조호정 : 총학생회 하나만으로는 어렵다. 단과대학 학생회와 협의해 최대한 내릴 것이다.

Q. <앞으로의 포부>

 
 

조호정 : 학우들과 소통하는 학생회를 우선으로 만들 것이다.
최종호 : 이번에 졸업준비위원장으로 나왔다. 졸업앨범의 불편한 점을 최소화시켜 학우들과 소통을 하면서 입후보자들이 말한 것처럼 학우들을 우선으로 나갈 것이다
이한상 : 학우들의 불만사항을 수렴해 최대한 고칠 수 있는 데까지 이야기를 경청할 것이다.
장순혁 : 축제 때도 서로 즐겼던 만큼 재밌게 학생회를 이끌 것이다.


배재미디어센터  pcnews@pcu.ac.kr
<저작권자 © 배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재미디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 배재미디어센터
  • 배재미디어센터는 교내 신문과 방송, 영자신문을 총괄하는 곳으로 건전한 학내 여론의 창달 및 보다 나은 면학분위기 조성과 대학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배재로 155-40 (도마동) 백산관 307호
대표전화 : 042)520-5265~6  |  발행인 : 김영호  |  주간 : 박윤기  |  편집국장 : 류보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영
Copyright © 2019 배재신문. All rights reserved.